2021/01 9

ジャックジャンヌ

JACKJEANNE 체험판 감상 제목인 잭은 남성 역할의 배우, 쟌느는 여성 역할의 배우를 뜻한다 3월 18일에 발매 예정인 잭쟌느의 체험판이 나왔는데 호평이라 어떤 게임인지 궁금해서 시작하게 되었다 처음엔 장르가 오토메 게임인 줄 알았는데 아니었고 육성, 비주얼 노벨 요소가 있는 리듬 게임이었다 본론에 들어가기 앞서 나는 취향이 워낙에 명확해서 학원물이나 연예인 소재 게임은 취향에 맞지 않아 잘 건드리지 않는다 그런데 하필 잭 쟌느가 학원물이라 그 점에 대해서는 내 평가가 매우 박하므로 감안해서 보길 바란다 체험판 분량은 4시간 정도였고 열심히 모든 대화 보이스를 들으면서 하다가 소재의 불호로 인해 지루해서 대회까지 3주 남았을 때부터 휙휙 넘기기 시작했다 장점으로는 체험판까지만 진행했는데도 일러가 상..

game/etc 2021.01.31

ビルシャナ戦姫

비르샤나 전기 토모모리 관련 잡담 (2) 게임 전반적인 스포일러o 1편ビルシャナ戦姫 비르샤나 전기 토모모리 관련 잡담 (1) 게임 전반적인 스포일러 o 처음 토모모리를 보고 관심을 가지게 된 이유 중 하나는 말투였다 1인칭 와타시(私)에다 2인칭은 무려 소나타(そなた)를 사용한n4in.tistory.com ~ 토모모리 루트 ~"나는 숙명에서 도망가지 않아. 마주하고...... 개척해 보이겠어!" "헤이케의 일에 대해서도 너 자신에 대해서도 남의 일이야. 너는..... 어딘가 자포자기한 느낌이 들어." 작중에서 대비되는 샤나와 토모모리의 숙명에 대한 태도의 차이 샤나는 저항하고 개척하려고 하지만 토모모리는 삶에 대한 의지도 없이 흘러가는 대로 떠다니는 느낌이었다 그렇다고 숙명을 받아들였다는 느낌이 아니라 ..

game/乙女 2021.01.31

ビルシャナ戦姫

비르샤나 전기 토모모리 관련 잡담 (1) 게임 전반적인 스포일러 o 처음 토모모리를 보고 관심을 가지게 된 이유 중 하나는 말투였다 1인칭 와타시(私)에다 2인칭은 무려 소나타(そなた)를 사용한다 게임은 아니지만 센치행 하쿠가 2인칭이 소나타여서 좋아했는데 나의 짧은 오토메 게임 가방끈에서 소나타를 사용하는 공략캐는 처음이라 놀라웠는데 거기다 목소리가 나긋나긋 하면서도 기품이 느껴진다 그런 말투로 샤나에게 추근대니까 은은하게 섹텐까지 느껴질 정도 거기다 샤나를 부르는 호칭이 히메기미(姫君)라니 반칙이다 ~ 공통 루트 ~ 올클한 뇌로 복습 중인데 토모모리가 첫 등장하는 장면에서도 떡밥이 나와서 감회가 새로웠다 생각보다 스토리가 더 탄탄했네 토모모리가 전투에 강하지만 전투와 무예에 관심이 없다는 점과 지나가..

game/乙女 2021.01.29

ビルシャナ戦姫

비르샤나 전기 올클리어 감상 (스포일러 x) 벤케이 불호 발언 살짝 있음 올클 시점 플레이타임 50시간 결론부터 말하자면 비르샤나 재밌었다 오토메 게임 도장깨기 중이었는데 여운에 잠기느라 다음 게임으로 넘어가지 못하고 있다 토모모리랑 노리츠네 루트 복습해야 해 장점 - 스토리 라인이 매끄럽고 캐릭터가 매력있다 볼륨도 큰 편으로 루트마다 12장으로 구성되었다 비주얼 노벨임을 감안하면 전투 연출이 좋았다 물론 오토메 게임 연출로는 탑이라고 생각하는 버스타페에 미치지 못해도 능력 발휘 컷신이나 힘의 우위, 검의 궤적을 보여주는 연출을 통해 긴장감을 높이는 연출은 인상 깊었다 단점 - 텍스트 넘김이나 스킵 속도가 느리다 그나마 전자는 설정에서 터치 이펙트 없앴더니 나아졌는데 스킵 속도는 가장 빠르게 설정해도 영..

game/乙女 2021.01.28

大正×対称アリス HEAD & TAILS

다이쇼 대칭앨리스 HEAD & TAILS 올클리어 감상 료시, 오오카미, 학원 앨리스편은 따로 글이 있으므로 생략하고 후일담과 올클 소감 위주로 얘기할 예정 아 역시 대칭아리는 내 인생 오토메 게임이구나 싶었다 대칭아리가 너무 좋아서 다른 작품은 없나 시나리오 라이터를 찾아봤는데 후지후미 센세는 군화네코를 마지막으로 딱히 오토메 게임 관련해서 활동이 없으셨다 프리뮬라는 신작을 낼 생각이 없는걸까 올클까지 플레이 타임은 25시간인데 짧다 정가가 5000엔이라 오토메 게임 중에선 저렴한 편에 속하지만 그래도 분량이 조금 더 많았으면 싶었다 학원 앨리스나 후일담에 아리스테아도 나왔으면 좋았을 텐데 그래도 내용 자체는 만족하고 만약 아리스나 마법사를 좋아한다면 팬디는 꼭 추천하고 싶다 후일담까지 합쳐야 하나의 ..

game/乙女 2021.01.20

大正×対称アリス HEAD & TAILS

다이쇼 대칭앨리스 HEAD & TAILS 감상 (료시, 오오카미, 학원 앨리스편) 게임 전반적인 스포일러o 공략캐들의 후일담 및 서브 캐릭터였던 료시와 오오카미에 대한 사이드 스토리, 번외편인 학원 앨리스편으로 나뉜다 료시 > 오오카미 > 학원 앨리스 > 애프터 스토리로 진행할 예정 추천 공략 순서는 딱히 없고 맨 마지막에 후일담 아리스 > 마법사 순서로 진행하라는 말만 들었다 지금 학원 앨리스까지 끝냈는데 플레이타임 확인하니 20시간이다 료시 기본적으로 본편의 스토리 흐름을 료시의 시점으로 풀어냈는데 본편 이전의 교복을 입은 고등학생 시절의 료시를 볼 수 있다 뛰어난 여동생에게 열등감을 가지고 있던 료시 본편에서는 그런 여동생이 껄끄러워 별거하고 있다는 정도로만 나왔는데 생각보다 동생이랑 더 서먹서먹한..

game/乙女 2021.01.18

大正×対称アリス

다이쇼 대칭 앨리스 감상 (마법사 중심) 게임 전반적인 스포o 대칭아리 팬디 시작하기 전에 스위치판으로 본편 다시 플레이 역시 좋아하는 작품은 다시 플레이해도 재밌다 개그 코드가 잘 맞아서 아리스끼리 투닥거리는 모습을 볼 때마다 웃음 참기 대회 열린다 둘이 수준이 비슷해ㅋㅋ 아리스 "너에겐 조신함이나 섬세함이나 그런 여성다움은 없는 거냐! 소녀라면 소녀답게 좀 더 여자력을 갈고 닦아!!" 유리카 "여자력 (물리)" ㅋㅋㅋㅋㅋㅋㅋ진짜 유리카 같은 오토메 주인공 또 없다 예쁘고 똑똑하고 자존감 높고 당당하고 승부욕도 높고 야망도 있고 인기도 많고... 그냥 아무 찬사를 갖다 붙여도 유리카랑 잘 어울린다 초회차에는 이전까지 아무 생각이 없다가 갑자기 백설 루트에서 백설이 거울 보면서 자기가 아니라고 인식하거나..

game/乙女 2021.01.16

百花百狼 ~戦国忍法帖~

백화백랑 올클리어 감상 (스포일러 x) 스팀판 기준이라 스위치판에는 추가 요소 있었던가 모르겠다 클리어한 지 몇 개월은 지났는데 갑자기 쿠로유키 생각이 나서 플레이할 당시의 기억을 되살려볼 겸 후기 적어본다 처음부터 이런 말 하기 좀 그런데 솔직히 세일할 때 아니고서야 굳이 정가주고 구매하긴 좀 그렇다 올클한 직후는 그래도 평타는 친다고 생각했는데 시간이 지나서 여운이 가라앉고 생각해보니 다른 오토메 게임들이 더 재밌다 그래도 일러가 예쁘다는 점과 성우진이 호화로운 장점은 있어서 캐릭터 덕질하기 좋아하면 생각보다 괜찮게 플레이할지도 공통 루트가 닌자로서 첫 임무를 맡게 된 주인공이 어떠한 사건에 휘말려 닌자들에게 쫓기게 되는 걸로 끝난다 = 공략캐 한 명도 예외없이 개별 루트에서 쫓겨다닌다 처음 한두 명..

game/乙女 2021.01.12

クラブㆍスーサイド

의식의 흐름으로 실시간 크라스도 감상 게임 전반적인 스포일러o 공략 가능 인물은 5명이고 왼쪽부터 차근차근 공략 예정 특정 단어를 최대한 돌려 말하고 배드 엔딩 쪽은 언급하지 않을 거다 워낙 자극적인 소재라 다루기가 조심스럽다 짧은 감상으로는 배드 엔딩의 자이젠, 쿠루루기, 우스이의 마지막이 비참해서 텍스트 읽기가 힘들었다 자이젠은 소멸을 원했을 뿐인데 그 소망은 이루어지지 않았다 쿠루루기는 최소한 후회는 하지 않았으면 좋았을 텐데 우스이는 삶을 택했는데도 사고로 한 순간에 가버려서 허망하다 쿠가지마는 딱히 기억에 남는 배드 엔딩이 없었고 마부치는 자기가 만족했으니 그걸로 된 거 아닐까 자이젠 에바 사유는 미래에 희망이 없음. 부모에게 효도하고 싶어함. 스토리를 읽으면서 비록 말주변은 없지만 그림이나 재..

game/乙女 2021.01.07